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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앞 크리스마스…유통가, ‘산타 선물’ 추천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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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2, 2021, 13:12:15

크리스마스 앞두고 유통계 잇달아 인기상품 선봬
닌텐도·핑크퐁모래놀이·시크릿쥬쥬 등 최대 5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크리스마스까지 2주 남았습니다. 거리를 밝히는 트리에 아이들의 마음은 설렘으로 가득하지만 자녀를 둔 부모의 고민도 함께 깊어지는 시점입니다. 매년 비용과 인기, 만족도를 고려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부모를 위해 유통가가 ‘할인 대전’을 열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천합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온은 오는 26일까지 토이저러스몰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대전’을 진행합니다. 총 1000여개의 토이저러스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구매 금액대에 따라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온은 최근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실제로 토이저러스몰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8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 결과 10일간의 매출이 전년 대비 16.2% 늘었습니다.

 

롯데온은 온라인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16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7일부터 26일까지는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줍니다. 토이저러스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및 치킨 쿠폰도 증정합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들을 위해 ‘추운 겨울 집콕 생활’을 테마로 실내 완구 중심의 행사를 구성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닌텐도 스위치 본체·인기타이틀’, ‘핑크퐁 아이슬라미샌드 디럭스 플레이세트’를 할인합니다. ‘플레이도(24팩)’은 2개 구매 시 반값에 구매 가능합니다. 

 

토이저러스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있습니다. ‘영실업 콩콩이인형 유모차세트’, ‘시크릿쥬쥬 나만의 매직 캐리어 스페셜세트’, ‘씨티 서비스팀(DIY 중장비 시리즈)’을 할인가에 팝니다. 16일에는 ‘레고’와 ‘실바니안 패밀리’의 라이브 방송을 각각 진행하며 20% 할인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장난감·보드게임·게임기 등 인기 완구를 한데 모아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토이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행사 기간 총 9000여종의 완구를 할인가에 선보이고, 행사카드로 7만원·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2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레고 200종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합니다. 레고 인기상품 10종은 20% 할인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시 기프트 박스를 줍니다. 보드게임 80여종은 20% 할인, 인기 캐릭터 완구는 최대 80%까지 할인합니다. 미미 10여종과 실바니안 50여종은 각각 20%, 1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옥스포드 빌리지 코너스테이션(전점 1000개)’과 ‘실바니안 라즈베리하우스 스페셜세트(전점 3000개)’는 홈플러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입니다. ‘LOL 댄스머신(전점 3000개)’, ‘미미 스티커X다이어리 하나 더 세트(전점 1500개)’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또 ‘뽀로로 씽씽 포크레인(전점 1500개)’, ‘포크레인 붕붕카(전점 1000개)’, ‘엄마까투리 뮤직드럼피아노(전점 800개)’는 50% 저렴한 금액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직수입 완구에서는 ‘해리미·플레이고’ 전품목을 최대 70% 할인하고, ‘1:10 라스타 람보르기니 RC’와 ‘1:18 라스타 RC KIT’를 반값에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7종을 최대 2만 7000원 할인합니다. 온라인 행사도 있습니다. 오는 15일까지 레고 행사 상품 200종에 17%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하는 최대 40% 할인 행사와 중복으로 사용 가능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티몬은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및 홈파티 용품을 모아 ‘산타랜드’ 기획전을 엽니다. 우선 보드게임 특가모음전을 선보입니다. 할리갈리·루미큐브·부루마블 등을 추가 10% 할인합니다. ‘크리스마스 우드 오르골 DIY 키트’, ‘산타모자만들기’ 등 크리스마스 DIY 44종, ‘붕어빵팬 메이커’ 등도 할인 판매합니다.

 

1만 원 미만부터 5만 원 이상까지 가격대별로 선물을 추천해주는 점이 특징입니다. ‘삼성 갤럭시탭 A7’부터 ‘시크릿쥬쥬 보석의성 장난감’, ‘뽀로로 책상의자’, ‘신비아파트 딱지 배틀Z’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앵두전구’, ‘모닥불 무드등’ 같은 홈파티 용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팡도 25일까지 전문관을 열고 크리스마스 선물, 홈파티소품 등 3000여종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조명·장식 등 소품부터 로봇·완구·인형 등 장난감을 한 페이지에서 비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인이나 친구를 위한 선물 추천 아이템도 있습니다.

 

지난 10일부터는 아이들 선물용 완구를 위주로 할인행사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레고·해즈브로 등 인기 상품의 브랜드데이를 펼칩니다. 뽀로로·실바니안·시크릿쥬쥬·또봇·베이블레이드 등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일부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완구 수요가 급증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소비가 많아지는 연말연시이지만 부담은 낮추고 따뜻함은 배가 되는 쇼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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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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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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