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14일 오전 10시부터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의 대표 상품 가운데 하나인 ‘발마칸 코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언더마이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뒤 1020 젊은 소비자의 지지를 받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입니다. 여러 패션 전문 버티컬 플랫폼들의 입점 제안에도 불구하고 자체 온라인 몰에서만 미리 시간을 정해 사전 공지한 뒤 한정 수량 판매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SSG닷컴에서만 판매되는 발마칸 코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언더마이카 온라인 몰이 아닌 곳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처음으로, 이번만 ‘블랙 오이스터’ 색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소장가치가 있는 상품이라 ‘온라인 오픈런’을 해도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에 따르면 언더마이카와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손을 잡는 것은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확보하기 위한 사전 포석입니다. 실제로 언더마이카 입점을 위해 SSG닷컴은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공을 들였다는 설명입니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파트장은 “MZ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3분기에만 라이풀, 에이카화이트 등 브랜드를 들여와 판매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약 500여 개가 넘는 중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와 육성하면서 패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