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위메프, ‘맛신선 페스티벌’ 개최…BEST 50 최대 96% ↓

URL복사

Tuesday, December 14, 2021, 14:12:30

100원딜·응원딜·타임딜 등 특가 할인 혜택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맛신선 테이스트 페스티벌’을 연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맛신선 BEST 50 상품을 선정해 최대 96% 할인합니다.

 

‘맛신선’은 위메프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입니다. 지난 1년간 맛신선 MD들이 맛을 검증한 상품 1000여 개 중 현장 검증을 거친 상위 50개 식품을 모아 맛신선 테이스트 페스티벌에서 공개합니다. 상품은 한정수량 100원 딜, 신상품 응원딜, 한정수량 타임딜 등 3개 특가딜로 구성했습니다.

 

‘한정수량 100원 딜’에서는 현미곤약밥&핫커리닭가슴살큐브 다이어트 도시락, 담양한과 우리찹쌀 꿀약과를 100원에 선착순 판매합니다. ‘신상품 응원딜’에서는 공동 구매 방식으로 목표한 판매 수량에 도달하면 20%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정수량 타임딜’에서는 15일 0시부터 맛신선 인기 상품을 하루 4개씩 한정 수량 할인 판매합니다. 주요 상품은 ▲성빈식품 국내산 돼지 부속고기 외 인생순대 모음 ▲신성제과 호두파이 ▲큰부자 오븐막창구이+별첨소스 ▲아빠식당 진하고 깊은맛 육개장 ▲쿡솜씨 오삼불고기 등입니다.

 

김승태 위메프 맛신선TF 팀장은 “최근 맛신선을 구매한 고객 2명 중 1명이 다시 맛신선을 찾을 정도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올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더 많은 분들이 맛신선의 믿을 수 있는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