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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골절상 ‘칼슘·비타민D 복합 건기식’으로 예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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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0, 2021, 13:12:20

칼슘 섭취 음식 만으로는 한계 있어
동아제약 ‘셀파렉스 뼈·치아 솔루션’ 등 복합 건강기능식품 주목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겨울철에 접어들면서 빙판길 낙상사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의 2019년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에 발생한 국내 낙상 입원 환자가 전체 낙상 입원 환자의 51.7%에 달할 정도입니다.

 

겨울철 낙상사고는 골절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골절상은 골밀도가 감소하는 40대 이상 연령층은 특히 주의를 해야 하는 상해입니다. 보통 35세를 기점으로 전체 골량이 줄어들게 되고 이때부터는 작은 외부 충격에도 골절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식단으로 칼슘과 비타민D 섭취가 번거롭다면 칼슘과 비타민D를 복합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겨울철 낙상사고에 따른 골절상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는 동아제약의 ‘셀파렉스 뼈·치아 솔루션’을 비롯해 여러 제약사들의 칼슘과 비타민D 복합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있습니다.

 

제약업계에서는 칼슘과 비타민D를 복합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 무조건 높은 함량의 칼슘만 섭취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칼슘은 아무리 많이 섭취해도 10% 정도만 몸으로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무작정 높은 함량의 칼슘 제품보다 흡수와 이용률까지 고려한 설계의 제품을 골라야 효능을 체감할 수 있다”며 “칼슘과 마그네슘이 2대1의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셀파렉스 뼈·치아 솔루션’같은 제품들이 높은 흡수율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칼슘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우선입니다. 2017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칼슘 섭취량은 권장량 대비 67.4%에 불과합니다.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우유나 멸치, 시금치 등 칼슘이 풍부한 식품과 표고버섯, 말린 자두, 연어, 고등어, 미역 등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식재료를 활용해 식단을 꾸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도 별도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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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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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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