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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골절상 ‘칼슘·비타민D 복합 건기식’으로 예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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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0, 2021, 13:12:20

칼슘 섭취 음식 만으로는 한계 있어
동아제약 ‘셀파렉스 뼈·치아 솔루션’ 등 복합 건강기능식품 주목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겨울철에 접어들면서 빙판길 낙상사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의 2019년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에 발생한 국내 낙상 입원 환자가 전체 낙상 입원 환자의 51.7%에 달할 정도입니다.

 

겨울철 낙상사고는 골절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골절상은 골밀도가 감소하는 40대 이상 연령층은 특히 주의를 해야 하는 상해입니다. 보통 35세를 기점으로 전체 골량이 줄어들게 되고 이때부터는 작은 외부 충격에도 골절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식단으로 칼슘과 비타민D 섭취가 번거롭다면 칼슘과 비타민D를 복합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겨울철 낙상사고에 따른 골절상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는 동아제약의 ‘셀파렉스 뼈·치아 솔루션’을 비롯해 여러 제약사들의 칼슘과 비타민D 복합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있습니다.

 

제약업계에서는 칼슘과 비타민D를 복합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 무조건 높은 함량의 칼슘만 섭취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칼슘은 아무리 많이 섭취해도 10% 정도만 몸으로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무작정 높은 함량의 칼슘 제품보다 흡수와 이용률까지 고려한 설계의 제품을 골라야 효능을 체감할 수 있다”며 “칼슘과 마그네슘이 2대1의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셀파렉스 뼈·치아 솔루션’같은 제품들이 높은 흡수율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칼슘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우선입니다. 2017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칼슘 섭취량은 권장량 대비 67.4%에 불과합니다.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우유나 멸치, 시금치 등 칼슘이 풍부한 식품과 표고버섯, 말린 자두, 연어, 고등어, 미역 등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식재료를 활용해 식단을 꾸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도 별도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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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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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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