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디에이치 입주민을 대상으로 ‘원스톱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제공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본 플랫폼은 입주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 전반에 걸쳐 건강, 문화, 교육, 먹거리 등 생활과 밀착된 주거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하고자 입주민 전용으로 개발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디에이치 입주민들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사용 및 단지 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주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민설문, 커뮤니티 예약,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한 집안 청소나 발려동물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대 내 홈기기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방문차량 예약, 택배조회, 아파트·커뮤니티 출입 통제, 보이스홈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관리비 조화, 커뮤니티 이용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관리 정보 연계 서비스 등 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통해 카투홈, 홈투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당 플랫폼은 개포 주공 8단지를 재건축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 입주 단지에 지난 11월 처음 적용됐습니다. 이후 입주 예정인 모든 디에이치 단지의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집의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지향적 주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향후에는 현대건설에서 짓는 모든 공동주택단지에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