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에서 선정한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위권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38위를 기록해 전년도 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으며,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는 설명입니다.
지난 2005년 미국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동부와 서부에 걸쳐 약 100개에 가까운 매장을 출점했습니다. 현지 주류 상권인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미드타운·어퍼웨스트사이드·LA 다운타운 등에 매장을 열었으며, 최근에는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해 가맹점 비율이 70%가 넘어섰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6월 캐나다 법인을 설립하며 북미 지역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에서 쌓아온 사업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활용해 토론토·밴쿠버·퀘벡·몬트리올 등 4대 거점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