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차세대 트롬 제품군 출시

URL복사

Monday, December 27, 2021, 11:12:19

세계 최초 건조기에 ‘DD모터’ 적용·‘6모션 건조’
인공지능 기술도 업그레이드…‘트루스팀‘ 갖춰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는 27일 오브제컬렉션 디자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트롬 세탁기·건조기·워시타워를 출시했씁니다

 

신제품은 ▲건조기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DD(Direct Drive)모터 ▲인공지능 기술 ▲물을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 ▲깔끔하고 조화로운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세탁기·건조기 하단에 결합 가능한 미니워시 등이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LG 트롬 건조기 오브제컬렉션은 DD모터를 통해 건조 성능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또한 습도 센서만 사용하는 일반 건조기와 달리 ‘적외선 센서’도 함께 탑재, 세탁물이 센서에 직접 닿지 않아도 의류의 온도 만으로 건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신제품의 인공지능세탁 코스는 딥러닝 기술로 의류의 재질을 인식하고 세탁으로 인한 물의 오염도까지 측정합니다. 세탁기는 최적의 6개의 모션 중 최적의 모션을 선택해 세탁합니다.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의 구김 완화에도 효과적인 트루스팀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신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높이 수납장’은 미니워시와 짝을 맞춰 세탁기·건조기 하단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분리 가능한 세탁 바구니도 갖췄습니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 건조기 184~204만원, 24㎏ 세탁기 165~185만원, 같은 용량의 워시타워는 349~389만원입니다. 오는 30일부터 출시하며 건조기와 워시타워는 다음달 중순부터 순차 배송됩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5일 개막하는 CES 2022에서도 세탁기·건조기·워시타워 등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