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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병규 HDC현산 사장 “국내 최고 디벨로퍼로서 위상 높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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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3, 2022, 13:01:16

[2022년 신년사]
본원적·차별적 경쟁력 확보 통해 디벨로퍼 위상 강화 강조
창의적 조직 운영·유연한 대내외 소통·협력 문화 조성 주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본원적·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통한 국내 최정상급 디벨로퍼로의 위상 강화를 신년 주요 경영목표로 잡았습니다.

 

유병규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은 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새해에도 격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과 신뢰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국내 최고 디벨로퍼로서 독보적 위상을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유 사장은 본원·차별적인 자사만의 경쟁력 확보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유 사장은 “원자재의 원활한 확보 등을 통한 원가관리 리스크 대응 체제 구축, 품질 경쟁력 차별화를 위한 상품기획 능력 강화, 금융 DNA의 사업 접목 등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업무 성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조직 운영의 창의적인 부분을 높여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 유연한 대내외 소통과 협력 문화를 조성해 역량을 극대화해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유 사장은 “비효율적 업무 방식들은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하며 실시간 통합 업무시스템을 구축해 생산성을 높여나가야 할 것”이라며 “성과 보상 시스템의 원칙이 제대로 실현되도록 해야 하며, 친환경 공법 개발·상생협력·안전 중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성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직급, 조직, 세대 간 장벽을 뛰어넘어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토론과 협의 분위기를 만들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아울러, 유 사장은 경영 키워드로 ‘One Team Spirit’을 꼽으며 “서로 머리를 맞대 고민하고 눈을 맞춰 공감하며, 서로 손을 맞잡고 우리 모든 힘을 한데 모으자”며 “격변의 시기 우리의 꿈을 한 단계 더 실현하는 축복된 한 해로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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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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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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