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금융플랫폼 대전에서 승리하겠다”

URL복사

Monday, January 03, 2022, 15:01:17

3일 취임 후 은행장 업무 시작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 완성도↑..‘옴니채널’ 완성 추진
고객중심 서비스·사업모델 다양화 강조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모든 비즈(Biz) 분야를 선도하며 금융플랫폼 대전에서 승리하겠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3일 취임식을 갖고 ‘넘버원(No.1) 금융 플랫폼’ 기업을 향한 4가지 핵심 경영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이 행장의 4가지 핵심 경영 방향은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 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 등입니다.

이 행장은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을 금융 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수퍼앱’으로 진화시킴으로써 혁신적인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콜센터와 끊김 없이 연결되는 ‘옴니채널’ 완성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행장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강화하겠다는 경영 방침도 밝혔습니다.

이 행장은 “성장의 근간인 영업점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 2.0’ 영업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며 “핵심 성장 분야인 WM·CIB·자본시장·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플랫폼 비즈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행장은 조직문화에 관해 “생각이 젊고 역동적인 KB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 행장은 “나이의 많고 적음은 중요하지 않다”며 “담대한 목표를 세우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사람이 진짜 생각이 젊고 역동적으로 일하는 직원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더해 “국민은행 조직문화의 중심에는 항상 ‘함께 가는 팀 KB’가 있어야 하며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숨은 일꾼’이 인정받고 공정하게 보상받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각종 창업·금융 지원 등 금융사의 사회공헌도 강조했습니다. 


이 행장은 “사회·경제에 미치는 금융사의 역할과 책임을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 뿐 아니라 그린뉴딜 등 신성장·혁신 분야 창업 지원도 최선을 다하고 ESG경영과 사회공헌 면에서도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행장은 취임식 직후 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를 방문해 고객과 만났습니다. 또한 화상상담 서비스로 고객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