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모든 비즈(Biz) 분야를 선도하며 금융플랫폼 대전에서 승리하겠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3일 취임식을 갖고 ‘넘버원(No.1) 금융 플랫폼’ 기업을 향한 4가지 핵심 경영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이 행장의 4가지 핵심 경영 방향은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 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 등입니다.
이 행장은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을 금융 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수퍼앱’으로 진화시킴으로써 혁신적인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콜센터와 끊김 없이 연결되는 ‘옴니채널’ 완성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행장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강화하겠다는 경영 방침도 밝혔습니다.
이 행장은 “성장의 근간인 영업점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 2.0’ 영업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며 “핵심 성장 분야인 WM·CIB·자본시장·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플랫폼 비즈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행장은 조직문화에 관해 “생각이 젊고 역동적인 KB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 행장은 “나이의 많고 적음은 중요하지 않다”며 “담대한 목표를 세우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사람이 진짜 생각이 젊고 역동적으로 일하는 직원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더해 “국민은행 조직문화의 중심에는 항상 ‘함께 가는 팀 KB’가 있어야 하며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숨은 일꾼’이 인정받고 공정하게 보상받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각종 창업·금융 지원 등 금융사의 사회공헌도 강조했습니다.
이 행장은 “사회·경제에 미치는 금융사의 역할과 책임을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 뿐 아니라 그린뉴딜 등 신성장·혁신 분야 창업 지원도 최선을 다하고 ESG경영과 사회공헌 면에서도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행장은 취임식 직후 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를 방문해 고객과 만났습니다. 또한 화상상담 서비스로 고객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