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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설 과일·굴비 가격 저렴…냉장한우 수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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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5, 2022, 09:01:44

사과·배·굴비 등 전통 선물세트 가격 안정화
한우 6% 상승..선물가액 상향에 수요↑ 예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 설에는 사과·배·굴비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우는 가격이 오름세에 있지만 선물가액 상향으로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설을 한 달여 앞두고 주요 신선식품 동향을 분석한 결과 사전비축 및 기획물량 확대, 유통단계 축소, 자체마진 감축 등을 통해 선물세트 가격을 낮췄다고 5일 밝혔습니다.

 

과일의 경우 작황 개선으로 생산량이 늘어나면서 시세가 지난해보다 낮아졌습니다. 이마트 선물세트 가격 역시 최대 20%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마트 ‘피코크 고당도 왕사과 세트’ 판매가는 행사가격 기준 지난해 설 대비 22.5%, ‘저탄소인증 사과&배 혼합세트’은 17.6% 저렴해졌습니다.

 

이마트 사과 바이어는 본격적인 부사 출하에 맞춰 약 6주간 청송·안동·예산 등 산지에서 물량을 직매입했으며, 이마트 후레쉬센터 원물 비축량을 올해 2200톤으로 전년 대비 2배 확대했습니다. 배 역시 물량을 늘려 올해 나주·천안 배 선물세트를 총 6만7000세트 준비했습니다.

 

수산물에서는 굴비 선물세트 가격이 최대 5%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참조기 생산량은 전년 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2020년부터 이어진 풍어와 코로나발 소비 부진으로 재고가 늘어나며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약 6개월 전부터 목포수협·한림수협 등 주요 참조기 경매장에서 물량을 지속 비축했으며, 선물세트용으로 적합한 85g 이상 우수 원물 확보에 주력했습니다. 그 결과 ‘피코크 황제 굴비’ 행사가는 지난해 설 대비 5% 가량 낮아졌습니다.

 

한우는 시세 강세가 올 설에도 이어지고 있으나, 명절 선물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수요는 오히려 높아질 전망입니다. 한우는 코로나 사태가 시작된 2020년 초 이후, 집밥 문화 확산 등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고시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한우 시세가 상대적으로 저렴할 때마다 냉동 선물세트용 물량을 비축하는 동시에, 자체 축산물 전문 가공·포장시설 미트센터를 활용하고 한우 바이어가 경매에 직접 참여해 주요 선물세트 가격을 동결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올해는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의 구이용 냉장한우 선물세트를 찾는 발걸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냉장한우 선물세트 기획량을 지난해보다 10% 가량 늘렸습니다. 실제로 이마트 설 한우 선물세트 매출에서 냉장한우 선물세트 매출 비중은 2014년 35.5%, 올해는 50% 돌파가 예상됩니다.

 

이마트는 올해 한우 대표 상품 ‘피코크 한우 냉장 2호 세트’, ‘피코크 제주 흑한우 2호’ 등은 행사 가격을 동결했으며, 냉동 선물세트 중에서는 ‘피코크 한우갈비 1++등급 세트’ 할인률을 지난해 설 20%에서 올해 30%로 높였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한우를 제외한 주요 선물세트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최저가에 선보일 수 있도록 중장기적 선물세트 준비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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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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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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