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매장에서 먹던 맛”…SSG닷컴, 베이컨 밀키트 한정 판매

URL복사

Friday, January 07, 2022, 06:01:00

8일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제품 구매 가능
맛집 발굴해 상품화하는 ‘인큐레이팅’ 전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8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쓱데이 기간에 맞춰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완판된 이후 두 번째입니다.

 

이 상품은 다양한 종류의 바비큐를 코스요리처럼 맛볼 수 있어 화제가 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대표 메뉴를 SSG닷컴과 신세계푸드가 함께 밀키트로 만든 것입니다.

 

이는 지난해부터 SSG닷컴이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큐레이팅’ 전략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희소성 있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 온라인 상품화하고,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페인산 듀록 삼겹살을 소금에 절여 약 6시간 이상 참나무에 훈연해 만든 베이컨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리코타 치즈’, 그리고 프렌치 고메버터와 캐나다 메이플 시럽을 더한 ‘큐브 브리오슈’까지 한 박스에 담아 판매합니다.

 

SSG닷컴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함께 조리방식, 상품 구성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6개월이 넘는 개발과정을 거쳤습니다. 특히 소금물에 담그는 ‘침지식’이 아닌 돼지고기 표면에 소금과 후추, 마늘분으로 염지하는 ‘건염’ 방식을 사용하며 이 과정에만 4일이 소요됩니다. 

 

훈연과정 역시 원육을 훈연 틀에 대량으로 넣는 대신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에서 쓰는 ‘스모킹 하우스’를 써서 자연스럽게 참나무 향이 스며들게 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수작업 공정이 많은 것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수밖에 없는 이유라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에 SSG닷컴과 유용욱바베큐연구소는 상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이르면 올 1분기부터 별도 설비를 갖춘 공장과 계약을 맺고 대량생산에 나섭니다. 생산량은 늘리면서 공정 라인을 맞춤형으로 제작한다는 방침으로, 향후 립(Rib)을 활용한 추가 상품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문형길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지난해 30여개 레스토랑 브랜드와 협업해 65개 상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고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됐다”며 “트렌디한 맛집은 신규 판로를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고객은 맛집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상호 ‘윈윈’”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