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SSG닷컴, 엘카 코리아와 ‘뷰티 대전’…단독 상품 풍성

URL복사

Sunday, January 09, 2022, 06:01:00

10~16일 온·오프 통합 행사..신세계百 연계
조 말론 런던·맥 등 브랜드 인기 상품 구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엘카 코리아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엘카 대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12월 양사가 업무 협약(JBP)을 체결한 이래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브랜드 매장과 연계해 ‘바비 브라운’·‘톰 포드 뷰티’·‘맥(MAC)’·‘조 말론 런던’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온·오프라인 단독 구성해 선보입니다.

 

먼저 SSG닷컴과 신세계백화점은 조 말론 런던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디퓨저(165㎖)’를 미니 향초와 세트로 구성했습니다. ‘톰 포드 뷰티 비처 쿠션’ 세트를 구매할 경우 로고가 각인된 케이스와 미니 립스틱을 덤으로 줍니다. ‘아베다 인바티 샴푸(1000㎖)’는 ‘데미지 레미디 샴푸(200㎖)’와 함께 판매합니다.

 

SSG닷컴 단독 상품도 있습니다. ‘맥 루나럭 립’을 1+1 구성으로 판매하며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아이크림’ 구매 시 6만원 상당의 ‘수분 피팅 프라이머’를 증정합니다. ‘달팡 아로마틱 클랜징 밤(40㎖)’ 구매 시 3만원 상당의 ‘퓨리화잉 폼 젤(125㎖)’을 함께 제공합니다.

 

단독 상품 구성과 별개로 적립금,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행사 기간 ‘르 라보’를 제외한 엘카 코리아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SSG머니로 적립해줍니다. 최대 1만원까지 적립 가능하며 즉시 할인 혜택으로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금액대별 증정 행사도 선보입니다. ‘라 메르’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트리트먼트 로션 시트 마스크’를, 조 말론 런던의 향수 라인 구매 시 정품 여행용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줍니다. 14~16일 3일간 신세계백화점 매장 방문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7%를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행사도 엽니다.

 

아울러 SSG닷컴은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쓱라이브’를 통해 ‘맥 한정판 루나럭 컬렉션’ 선출시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방송 시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증정품 및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엘카 코리아와 손잡고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신세계백화점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단독 선출시, 브랜드 멤버십 연동 등 다양한 협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혜원 SSG닷컴 뷰티MD팀 파트장은 “신년을 맞아 뷰티 아이템 장만을 고민 중인 고객을 겨냥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엘카 코리아의 베스트 셀링 브랜드와 함께 새해를 알차게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