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프리미엄·친환경 담아”…신세계百, 설 선물세트 본판매

URL복사

Sunday, January 09, 2022, 06:01:00

14일부터..전년比 25% 늘린 54만 세트
선물하기 서비스 등 SSG닷컴 판매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022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물량은 지난 설보다 25% 늘린 54만여 세트입니다. 비건 치약·핸드케어 세트 등 친환경 및 비건 관련 선물 세트의 비중을 20% 확대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1759년 영국의 큐 왕립 식물원에서 영감을 받아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만든 핸드워시· 핸드크림·비누 등으로 구성한 ‘큐가든 프리미엄 세트’,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인증 스위스 치약 ‘큐라프록스 비유 미니치약 6종 세트’ 등이 있습니다.

 

한우·과일 등 명절 선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상품에는 친환경 패키지를 확대했습니다. 먼저 종이로 만든 과일 바구니를 전 점에서 선보입니다. 기존 과일 바구니는 라탄으로 만들어 재활용이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올해는 종이와 마 소재로 제작해 제공합니다.

 

사과·배 등 과일 선물세트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박스의 인쇄도 달라졌습니다. 신세계는 지난해 추석부터 환경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코팅 재생 용지에 콩기름 인쇄로 종이 박스를 제작해 화학 원료 비중을 줄였습니다.

 

축산과 수산 선물세트를 담는 친환경 보냉백도 확대 도입합니다. 지난 추석, 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선보인 친환경 보냉백을 기존 60%에서 75%까지 사용 범위를 늘렸습니다. 이 보냉백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단인 R-PET와 폐의류, 종이 보드 등으로 제작했습니다.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확대해 선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과 함께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이 개정되며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한우·굴비 등 상품의 물량을 작년 설보다 20% 늘렸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레스토랑의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유명 맛집·특급호텔과의 협업 상품 등 차별화된 선물세트의 물량도 확대했습니다. 올해는 유명 맛집 협업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2배 이상 확보해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 축산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한 ‘직경매 한우 선물세트’ 등도 소개합니다. 신세계 직경매 한우 선물세트의 대표 상품으로는 ‘직경매한우 스테이크’, 직경매한우 만복’ 등이 있습니다.

 

올해도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SSG닷컴을 통한 온라인 상품을 강화했습니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전용 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렸습니다. 프리미엄 한우·이색 과일 세트 등과 함께 ‘오설록’, ‘듀오락’과 단독 기획한 가공·건강식품 세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SSG닷컴 내 백화점 상품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올해는 한 번에 최대 200명에게 선물할 수 있는 ‘대량 구매’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SSG닷컴 전용 사은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용관과 신세계몰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0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 19일까지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고객 수요가 많은 친환경·프리미엄 선물세트를 20% 늘려 준비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