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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생활경제

‘간편’하거나 ‘특별’하거나…유통가, 설 선물세트 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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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7, 2022, 13:01:47

‘대목’ 설 명절 2주 앞두고 고객 잡기 분주
비대면 선물·집콕 명절 추세 고려한 마케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로나19 장기화로 귀향 방문 대신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이 증가하고 비대면 선물 수요가 높아지면서 차별화된 설 마케팅을 위한 유통가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총 50편의 설 선물세트 특집 라이브 방송 ‘100LIVE’를 진행합니다. ‘전통 선물’과 ‘한정판’을 강조했습니다. 오는 21일 구본길 셰프가 직접 출연해 생중계로 요리를 시연하며 안창살·토시살 등 단독 정육 세트를 최대 22%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25일에는 한정 생산되는 제품들을 모아 ‘설 마중 리미티드 상품전’을 엽니다. ‘롯데 L.-No.9 명품 세트’, ‘모슬포 명품 옥돔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한우 토마호크·티본 스테이크 세트’ 등 홈설족 맞춤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홈 결제’ 서비스 이용 시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설 선물을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모바일 앱(APP)에 있는 ‘설 마중 특선집’에서 상품을 고르면 1:1 유선 상담부터 비대면 결제,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비대면 선물·간편식 선호 트렌드에 따라 레스토랑 간편식(RMR)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3배 가량 늘렸습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최근 3주간 실시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은 전년 대비 59.9%, 같은 기간 RMR 매출은 120.3% 증가했습니다.

 

대표 선물세트로는 전국 한우·떡볶이 맛집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으로 제조·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 경기도 안양의 갈비탕 맛집 노하우와 최상급 소갈비로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정육 세트에도 레스토랑 간편식을 선보였습니다. ‘성상명가 벚꽃꿀소스 갈비세트’, ‘몽탄 우대갈비 세트가 대표적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프리미엄’에 중점을 뒀습니다. 비대면 선물 수요 증가에 더해 최근 부정청탁금지법의 농·축·수산물 선물 가액이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까지 2배 상향된 점을 고려했습니다. 이에 10만~20만원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본판매 대비 약 2배 이상 확대했습니다.

 

특히 축산과 주류 선물세트를 강화했습니다. 이번 설에 첫 선을 보이는 ‘냉장 한우 맞춤형 선물세트’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원하는 한우 부위와 와인 6종 중 하나를 고르면 선물세트로 주문 제작해주는 상품입니다.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등 상품도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인 단독 상품으로는 ‘샤를루쏘까베네+메를로’, ‘까시에로리저브까베네쇼비뇽+멜롯’ 등을 선보입니다. 홈바에서 즐기기 좋은 단독 전용잔 기획팩으로는 ‘앱솔루트보드카 피치+앱솔루트보드카 자몽+잔 2입’이 있습니다.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오는 27일까지 CJ더마켓에서 ‘설 선물대전’ 기획전을 엽니다. 스팸 세트, 건강기능식품 등 총 150여개의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행사 코너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디올 새들 카드지갑, 다이슨 무선청소기 등을 증정합니다.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등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실속 선물세트 기획전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합니다. 밀키트 브랜드 ‘쿡킷’에서도 ‘전복수삼소사태찜’·‘매생이굴떡국’·‘소고기버섯듬뿍잡채’·‘소고기육전과 모둠전’ 등 신메뉴 4종을 공개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받은 소비자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을 담은 명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들을 통해 보다 실속 있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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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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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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