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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두, 재밌게 먹자”…신세계百, 설 상차림 레시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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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3, 2022, 06:01:00

모바일 앱 매거진서 만두 유래·특징 등 정보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는 ‘오늘 뭐 먹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본점·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새해를 맞아 떡국, 불고기 등 특별 할인 쿠폰을 마련했습니다. 축산·과일·해산물 등 제철 식재료와 더불어 가정간편식(HMR), 부침&튀김 가루, 기름 등 구매 수요가 높은 제품들을 할인 판매합니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에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센텀시티점·대구신세계·광주신세계·경기점·의정부점·타임스퀘어점·대전신세계 Art & Science 푸드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앱의 미식 소개 페이지 ‘계절과 식탁’ 코너에서는 만두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펼칩니다. 만두의 유래와 지역별 특징·재료 소개·레시피 등을 소개합니다.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계절과 식탁은 식품에 대한 정보를 담은 일종의 매거진으로, 그림·사진·동영상을 접목시켰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은 브랜드 할인 정보를 넘어 최신 트렌드, 인문학적 지식까지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을 목표로 차별화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마이룸’ 베타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했습니다. 마이룸 서비스는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간의 팔로잉, 팔로워 등 소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 전자영수증을 기반으로 브랜드 및 식당가 별점 리뷰 등을 사진과 글을 통해 공유 가능합니다. 

 

앞서 지난해 4월에는 유통업계 처음으로 모바일 앱에서 전차책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인 ‘신백서재’도 시작했습니다. 8월에는 백화점 모바일 앱 내 지니뮤직 전용관인 ‘지니뮤직 라운지’를 새롭게 꾸며 온택트 콘서트를 잇따라 여는 등 고객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이 쇼핑 정보 외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라이프 스타일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설을 맞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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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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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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