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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산네오룩스, OLED 수요 불확실성 증가…목표가↓-이베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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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6, 2022, 10:01:24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이베스트투자증권은 26일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올해 1분기 비수기 영향이 클 것이고 OLED 수요 불확실성이 증가했다며 목표주가를 8만원에서 6만원으로 25%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덕산네오룩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분기 대비 17%, 25% 감소한 488억원, 122억원으로 예상했다. 수율 부진에 따른 물량 증가가 제한적이던 점이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에도 계절적 비수기 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남대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도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매출액 49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536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라며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부진이 지속되고 애플도 아이폰13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올해 2분기 이후 갤럭기 S22 프로모션이 지속돼 분기 실적은 회복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판단했다. 다만, 삼성디스플레이의 올해 QD OLED 라인에 대한 추가 투자 여부는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남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352억원, 611억원으로 기존 대비 각각 14%, 16% 하향 조정한다”며 “OLED 산업이 성장 산업이므로 높은 밸류에이션 평가는 타당하지만 올해 1분기 비수기 영향이 예상보다 크고, 연간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하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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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현대차·기아, 국내 전기차 21조 투자…연 144만대 생산 목표

현대차·기아, 국내 전기차 21조 투자…연 144만대 생산 목표

2022.05.18 16:41:44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가 총 21조원을 투자해 오는 2030년 국내 연간 전기차 생산량을 144만대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올해 전기차 연간 예상 생산규모인 35만대를 오는 2030년까지 144만대로 확대하고 이를 위해 21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추진할 것이라고 18일 밝혔습니다. 연간 144만대 생산 규모는 2030년 현대차와 기아가 자사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으로 계획잡은 323만대의 45%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국내 전기차 생태계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미래 자동차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중심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 전기차 생산-연구개발-인프라-연관산업 등 선순환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액 21조원은 전기차 생산 능력 확충, 전용 전기차 라인업 다양화, 기술 개발, 인프라 조성, 전기차와 관련한 다각도 신사업을 모색하는 전략제휴 등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우선, 전기차 생산 능력 확충을 위해 양사는 PBV(목적 기반 차량) 전기차 전용공장 신설을 비롯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혼류생산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구축하고, 기존 공장의 전기차 전용 라인 증설 등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기아는 오토랜드 화성 내 2만평 부지에 수천억원을 투입해 연간 최대 15만대 생산 능력을 갖춘 PBV 전기차 전용공장을 짓는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이와 함께 전용 PBV 라인업의 최초 모델을 중형급 사이즈로 제작해 오는 2025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장은 오는 2023년 착공에 들어가며, PBV 중형 모델은 딜리버리, 차량호출, B2B 등 각종 비즈니스 수요에 대응토록 제작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양사는 현대차그룹의 미래 제조 혁신기술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는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의 유연생산 시스템, 맞춤형 물류 시스템, 디지털 제조 시스템을 국내 공장에 단계적으로 도입해 전기차 생산 혁신 및 최적화를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양사는 전기차 연구개발에도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용 플랫폼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와 배터리·모터 등 PE 시스템 고도화를 도모하고 1회 충전 주행거리 증대 기술을 개발해 상품성 강화에 주력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2025년 도입하는 승용전기차 전용 ‘eM’ 플랫폼을 비롯해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 시스템 하에서 차급별 다양한 전용 차세대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 적용 플랫폼을 배터리와 모터를 표준화해 제품 개발 속도와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초고속 전기차 충전 솔루션 구축 및 인프라 확충과 국내 부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신사업 전환 지원 등의 상생협력 추진, 국내외 파트너와의 광범위한 전략제휴 모색 등을 통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태생기를 넘어 본격적인 주도권 경쟁이 시작됐다"며 "대규모 국내 투자와 연구개발로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물결에 민첩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세계시장에서 전기차 25만2719대를 판매하며 전세계 전기차 판매 순위 5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글로벌 판매량 7만6801대로 지난해 동기(4만4460대) 보다 판매량이 73%가 뛰었으며, 특히 국내에서는 155% 증가한 2만2768대를 판매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오는 2030년에는 18종 이상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춰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총 323만대를 판매해 12% 수준의 점유율을 확보한다는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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