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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자녀의 마음 건강까지 챙기는 신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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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7, 2022, 16:01:43

‘KB금쪽같은 자녀보험’ 출시..정신 건강 보장 확대
오은영 박사 모바일 심리 검사 부가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손해보험은 자녀의 신체건강에 더해 정신건강까지 보장을 확대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 보험은 ▲자녀의 정서적·심리적 케어 ▲생활밀착형 보장 ▲부모·자녀 통합보장이라는 콘셉트를 반영했습니다. 전통적인 자녀보험의 보장영역인 상해·질병 보장에 더해 자녀의 정신건강과 발달건강까지 보장 영역을 확대했다는 설명입니다.

 

구체적인 발달건강 보장을 살펴보면, 소아기 자폐증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자폐증진단비’와 말하기와 언어의 특정 발달장애·활동성 및 주의력 장애(ADHD)·만성 틱장애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특정행동발달장애진단비’ 등이 보험 항목에 포함됐습니다.​​

 

또한 KB손해보험은 영유아기 때부터 스마트기기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상황을 감안해 ▲시각·청각·평형기능검사지원비 ▲영유아시력교정안경치료비 ▲스마트기기질환수술비 ▲척추측만증진단비 등의 보장을 추가했습니다.​​

 

부모에 대한 보장 역시 강화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진통·분만의 합병증이나 산모 장애·유산 등 임신 관련 입원치료를 보장하는 ‘임신출산질환실손입원의료비’를 신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KB손해보험은 ‘부모납입면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부모납입면제 기능은 자녀보험의 실질적 보험료 납입자인 부모에게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면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자녀에 대한 보장을 계속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자녀보험 출시에 맞춰 육아 멘토링 전문업체 ‘오은영 아카데미’와 제휴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배준성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자녀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이에 더해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KB손해보험의 진심을 담아 이번 자녀보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보험의 본질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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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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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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