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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지난해 매출 7.6조…영업이익 ‘건설업계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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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anuary 29, 2022, 11:01:36

2021년 매출 7조6287억원, 영업이익 9567억원
영업이익 업계 최대규모..목표액 1267억원 초과 달성
신규 수주 10조5433억원..4분기 성과로 목표치 근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DL이앤씨[375500]가 건설업계 최대 규모의 영업이익 성과를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L이앤씨는 지난 27일 2021년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조6287억원, 영업이익 9567억원, 당기순이익 633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영업이익은 경영 목표치는 몰론 시장 실적 전망치를 웃도는 건설업계 최대 규모입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12.5%로 건설업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지난해 초 제시한 경영 목표인 연결기준 매출 7조8000억원, 영업이익 8300억원과 비교했을 경우 매출은 98% 수준에 그쳤으나 영업이익은 1267억원을 초과 달성했습니다.

 

DL이앤씨 측은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가 오르는 악재를 탁월한 수익 구조와 원가관리 능력으로 극복하고 주택, 플랜트 부문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하며 영업이익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신규 수주규모는 10조5433억원으로 집계되며 목표액인 11조5000억원에 근접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4분기에만 5조546억원의 두드러진 수주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L이앤씨는 올해 경영목표로 연결기준 매출 8조4000억원, 영업이익 9000억원, 신규 수주 13조6000억원을 제시했습니다. 주택 부문에서는 디벨로퍼 사업 강화 및 도시정비사업지 확보에 주력하고 토목, 플랜트에서도 수주 성과 등을 바탕으로 실적 향상을 모색한다는 계획입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지난해 실적에 대해 “주택을 비롯한 토목, 플랜트 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양호한 이익률과 함께 균형 잡힌 성과를 기록한 독보적 회사로의 모습이 부각된 실적”이라고 총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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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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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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