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자사 기존 즉석치킨 브랜드 ‘치킨의정석’을 ‘프라이드(PRIDE)’로 새롭게 리뉴얼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전국 약 4000여점에서 즉석조리식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즉석조리식품 매출은 지난 2020년 40.2%에 이어 지난해 37.2% 증가했습니다.
조리 과정에서 고올레산 대두유가 함유돼 포화지방산 함량이 적은 기름을 사용하고 있으며 흑후추, 하바네로 고추 등을 첨가했습니다. 프라이드는 ▲Pleasure(고객 즐거움) ▲Recipe(차별화 양념) ▲Ingredient
(안심 원재료) ▲Delicious(최고의 맛) ▲Easy(쉽고 편리하게)라는 고객 가치를 담았습니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고객 행사 및 나눔 활동도 준비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동계올림픽 기간(2월 4일~20일) ‘한마리치킨’, ‘양념닭강정’, ‘버팔로봉세트’, ‘우리밀핫도그’ 4종을 평균 32% 할인 판매합니다. 상품별로 4000개에서 2만개 한정 운영되며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됩니다.
아울러 행사 기간 내 즉석조리식품 구매 고객에 대해 미니콜라(190㎖)를 무료 증정합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8일에는 명절을 앞두고 노숙인 무료급식소 ‘밥퍼’에 매콤통다리 1000개를 후원하기도 했습니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최고의 맛과 품질로 차별화를 일군 편의점 치킨의 자존심·자부심이라는 의미로 브랜드명을 프라이드로 정했다”며 “프라이드를 중심으로 즉석조리식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