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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IT 기업 브이씨, 이달 코스닥 상장…“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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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0, 2022, 13:02:10

오는 15~16일 일반 청약 접수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골프 IT 기업 브이씨가 이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상장 과정에서 확보한 자금을 글로벌 마케팅에 투입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브이씨는 온라인 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이후 사업 계획과 성장 전략을 10일 발표했다.

 

브이씨는 지난 2005년 설립 후 골프 거리측정기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1년 음성형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를 개발했고 디지털 야디지북(골프 코스 안내도), 론치 모니터(스윙 분석기) 등 다양한 골프 IT 제품의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브이씨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경험을 갖춘 우수 인력 확보 및 플랫폼 사업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브이씨의 제품을 통해 유저들이 축적한 필드 플레이 기록 및 스윙 데이터로 골퍼들의 플레이를 분석하고 개별 홀 공략 등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여기에 골프장 데이터를 활용한 ERP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장의 스마트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브이씨는 향후 토털 골프 I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는 로드맵을 그리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타깃을 넓혀 모든 골퍼들이사랑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씨는 신주 100만주를 발행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 5000원에서 1만 9500원으로 최대 195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이날부터 11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오는 15일부터 이틀 간 청약을 받는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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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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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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