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장보기 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는 ‘주말마트’ 매출이 정식 운영 1년 만에 2.5배로 증가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주말마트는 매주 금요일 오전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운영하며 샛별배송을 통해 주말 아침에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주말에도 외출 없이 온라인으로 장을 보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된 이유라고 마켓컬리 측은 분석했습니다.
주말마트에서는 과자·음료·양념·세제·휴지 등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장을 볼 때 주로 구매하는 품목들과 동일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지난 2020년 시범운영 형식으로 첫 선을 보인 주말마트는 지난해 1월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주말마트의 상품별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대형마트에서 장을 볼 때 주로 구매하는 상품 및 4인 가족 용량의 인기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1㎏ 기준으로 양념 소불고기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 이어 닭다리살, 춘천식 닭갈비, 생등심 돈까스(8입)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울러 마켓컬리는 최근 식료품을 중심으로 밥상 물가가 오른 점을 고려해 다양한 장보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주말(2월 18~20일) 운영된 주말마트의 경우 약 90여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판매했습니다. 상품 수도 꾸준히 늘릴 계획입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상품부터 4인 가족을 위한 넉넉한 용량의 상품까지 폭 넓게 제안한다”며 “주말 아침에도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만큼 주말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