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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아워키즈 최대 매출…“어린이 눈높이 맞춤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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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8, 2022, 11:02:11

아워키즈 매출 2년 새 35% 증가..거래처 수 3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어린이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아워키즈는 만 3세~7세까지 미취학 유아동을 위해 기획된 식재 브랜드로,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유아동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워홈에 따르면 지난해 아워키즈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35% 증가했습니다. 거래처(고객사)는 같은 기간 30% 늘었습니다. 아워홈 식재사업부문 역시 아워키즈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아워키즈의 성공 요인으로 ‘제품 경쟁력’과 ‘철저한 안전·위생 관리’를 꼽았습니다. 아워키즈는 어린이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어린이 식자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무농약 유기농 농산물, 동물복지인증 육류와 수산물이력제 등 인증을 받은 식재료 등 신선식품 상품군을 넓히고 있습니다.

 

생산 전 단계별 관리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산자 인증부터 위생∙품질 관리, 제품 선별, 포장,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정해진 관리 기준과 절차를 거쳐 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워홈 용인 물류센터를 키즈 전용 물류센터로 지정, 품질 검수 전담자를 두고 운영 중입니다.

 

아워홈은 키즈 시장을 향후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어린이 식재 시장 공략을 위해 전담 부서를 설치하고, 프리미엄 신제품 개발 및 전국 영업망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워홈 관계자는 “어린이 식탁을 책임진다는 사명으로 전담 관리 체제를 통해 식자재 점검·보관·유통까지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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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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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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