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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파주 운정3지구 ‘신영지웰운정신도시’ 등 8790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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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rch 05, 2022, 06:03:00

전국 20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제 20대 대선이 껴 있는 3월 둘째 주(7~13일)에는 분양물량이 지난 주 대비 약 3000여가구가 늘어납니다.

 

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3월 둘째 주에는 경기 파주시 운정3지구 ‘신영 지웰 운정신도시’ 등 전국 20개 단지에서 총 8790가구(일반분양 6650가구)가 분양을 진행합니다. 지난 주 공급량과 비교할 경우 3344가구 증가한 숫자입니다.

 

‘신영 지웰 운정신도시’는 신영이 파주시 운정3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 84·100㎡ 총 606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2기 신도시인 운정신도시에 공급돼 교통,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교통 인프라의 경우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 등 수도권으로 향하는 도로망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며, GTX-A도 예정돼 있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오송읍 일원에 민간임대로 공급되는 단지인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3차’ 1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3차’는 동양건설산업이 청주시 오송읍 일원에 공급하는 민간임대 아파트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68·84㎡, 총 1754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민간임대로 공급돼 청약통장과 관계없이 접수 가능하며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또한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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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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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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