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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NH농협생명의 대표 얼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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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2, 2016, 16:03:40

출범 4주년 NH농협生, 사내 홍보모델 선발
임직원·설계사 대상 공모..‘8명’ 경쟁률 6:1 뚫어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2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용복)은 출범 4주년을 맞아 올 한해 회사의 대표 얼굴로 활동할 ‘2016 NH농협생명 사내 홍보모델을 선발하고 위촉식을 열었다.

 

사내 홍보모델은 NH농협생명 전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지원·추천을 받아 진행됐으며, 61의 경쟁률을 뚫고 남녀 각 4, 8명의 홍보모델이 선발됐다남녀노소 광범위한 고객을 보유한 생명보험회사의 특성을 반영해 젊은 사원부터 총국장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과 설계사가 뽑혔다.

 

사내 홍보모델들은 앞으로 NH농협생명의 신상품 안내자료 등의 대표 얼굴로 활동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내 문화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등에도 적극 참여해 NH농협생명을 알리고 내부 화합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임직원과 설계사 한명 한명이 모두 회사를 대표하는 홍보모델이라며 이번 사내 홍보모델 선발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 큰 신뢰감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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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ir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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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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