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입구에 베이커리 놔두니…홈플러스, 건강빵 매출 725%↑

URL복사

Monday, March 14, 2022, 10:03:56

메가푸드마켓 전면 배치, 맞춤형 ‘투 고’ 인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메가 푸드 마켓’ 매장 전면에 내세운 고객 맞춤형 ‘투 고(To Go)’ 대용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17일 간석점을 메가 푸드 마켓으로 리뉴얼하며 매장 입구에 베이커리와 샐러드 코너를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기존 국·찌개 등 제품에서 빵·샐러드 등으로 간편식의 범위가 넓어지는 트렌드를 고려해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간석점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메가 푸드 마켓 그랜드 오픈일인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습니다. 특히 ‘건강빵’ 품목 매출이 725% 급증했습니다. 식사 대용식으로 좋다는 입소문을 타며 간석점에서만 일 평균 150개 이상 팔리고 있습니다.

 

초밥, 튀김이 대표적이던 대형마트 ‘델리’ 코너에 ‘그린 트렌드’를 입힌 간석점 ‘푸드 투 고’ 전체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100% 신장했습니다. ‘프레시 투 고’ 샐러드 코너에서는 ‘시그니처 샐러드’ 6종 등을 테이크 아웃 방식으로 판매하며, 원하는 토핑 등을 선택하는 ‘커스텀 샐러드’도 주문 가능합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오픈일부터 첫 주말까지 4일간 샐러드·샌드위치·수프 등 누적 판매량 1400팩 돌파, 하루 최고 실적은 470팩에 육박했습니다. 재료 구매·세척·손질 과정을 줄이고 타사 대비 가격을 70%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퇴근 시간인 오후 8시 전후 판매 비중은 35%에 달했습니다.

 

이창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시장의 흐름에 발맞춘 상권 분석과 메뉴 개발을 통해 선보인 홈플러스만의 투 고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맛과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확대해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