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온은 오는 30일까지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콘텐츠 결합형 행사 ‘홈트 라이프’를 열고 관련 용품을 최대 40% 할인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의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평소 운동을 하는 20대부터 50대까지 남녀 응답자 중 홈트레이닝을 한다는 응답이 45.8%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홈트레이닝 시 주로 활용하는 콘텐츠로는 ‘유튜브 영상’(67.8%)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또 롯데온의 지난달 홈트레이닝 용품 매출도 전년 대비 약 50% 오르는 등 홈트레이닝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롯데온은 홈트 라이프 행사를 열고 홈트레이닝 용품을 포함해 요가복과 헬스보충제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멜킨 폴민바이크’, ‘멜킨 무게조절 덤벨(24kg)’, ‘이고진 폼룰러’, ‘이고진 X3 러닝머신’ 등이 대표상품입니다. 이외에도 요가매트, 단백질 파우더 등도 할인 판매합니다.
또 구독자 10만명의 헬스 유튜버 ‘육체미 빅터’와 함께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를 담은 영상을 공개합니다. 폼룰러 등 홈트레이닝 용품 사용법과 상품의 장단점, 체형별 운동법 등을 소개합니다. 영상은 롯데온 내 홈트 라이프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호진 롯데온 스포츠레저 MD는 “최근 홈트레이닝 수요가 늘면서 관련 용품 매출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라며 “올바른 홈트레이닝을 제안하고 상품의 장단점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콘텐츠 결합형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