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를 말합니다. 전국 약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0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코웨이는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앞세워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습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형태에서 나아가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폼팩터와 필터로 구성됐습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에어클린항균필터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 및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를 케어할 수 있습니다.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도 장착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코웨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실제 만족도를 기반으로 평가한 만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삶의 편의를 높이는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