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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락세 이어지는 서울 아파트값, 용산구만 9주 만에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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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1, 2022, 15:03:13

한국부동산원, 2022년 3월 4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용산구, 이촌동·한강로동 노후 단지 중심 아파트 가격 상승
대통령 집무실 이전 이슈로 용산구 주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용산구의 아파트 가격이 9주 만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정비사업 활성화를 약속하며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고 있는 데다 최근 대통령 집무실 이전 이슈까지 나오며 가격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31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3월 4주(3월 28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권 아파트 매매가는 지난 주와 같은 -0.01%의 하락률을 나타내며 10주 연속 내림세를 이어갔습니다.

 

인천과 경기 또한 -0.02%의 하락률로 각각 9주, 4주 연속 하락세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기권의 경우 일부 지역에서 매매가가 상승하거나 가격 보합권으로 접어들며 지난 주 하락폭(-0.03%)보다는 내림세가 위축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4개에서 75개로, 보합 지역은 25개에서 28개로 증가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87개에서 73개로 감소했습니다.

 

서울권의 경우 용산구가 새 정부의 재건축 활성화 약속으로 기대감이 오르고 있는 이촌동과 대통령 집무실 이전지로 확정된 국방부가 위치한 한강로동 내 일부 단지를 중심으로 매매가가 상승하며 전체 아파트 가격 오름세 전환을 이끌었습니다. 서초구와 강남구(이상 0.01%)는 한강변 신축 및 재건축 기대 단지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며 2주 연속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종로구, 중구, 마포구, 강동구 등 4개 자치구는 보합권으로 진입하며 지속되던 하락세의 연결고리를 끊었습니다. 그러나 강서구(-0.04%)를 비롯한 나머지 지역에서는 내림세가 심화 또는 지속되며 서울 전체 권역의 연속 하락세를 이끌었습니다. 2주 연속 보합권을 기록한 양천구(-0.01%)는 3주 만에 다시 하락세로 전환했습니다.

 

 

경기도는 시흥(-0.12%)을 비롯해 화성(-0.11%), 오산(-0.10%), 하남, 용인, 안양(이상 -0.06%)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지며 하락세가 지속됐습니다. 안성은 저평가 인식 있는 일부 단지에서 가격 상승이 두드러지며 0.11%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은 송도신도시에서 매물 적체현상이 나타난 연수구(-0.07%)를 비롯해 계양구(-0.04%), 부평구, 남동구(이상 -0.03%)에서 매매값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방권은 지난 주와 같은 0.01%의 상승률을 나타내며 2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김제, 군산 일부 단지에서 가격이 오른 전북(0.11%)이 지방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경남(0.09%), 강원(0.05%), 충북(0.03%), 경북(0.02%) 등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하락률이 지속되고 있는 세종과 대구는 각각 -0.14%, -0.15%의 하락률로 36주 연속, 20주 연속 내림세가 이어졌습니다. 대구의 경우 달서구와 중구에서 입주물량 등의 원인으로 권역의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끌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서울의 경우 금리인상 기조 및 대내외 불확실성 등으로 대체로 매수문의가 줄며 하락세가 지속됐으나 재건축 규제완화 기대감이 있는 강남권 단지나 일부 고가 단지에서 신고가 거래되며 약보합세를 유지한 모습"이라며 "지방은 지역 내 핵심산업 개선 또는 학군, 주거환경 등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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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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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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