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하락세 이어지는 서울 아파트값, 용산구만 9주 만에 상승

URL복사

Thursday, March 31, 2022, 15:03:13

한국부동산원, 2022년 3월 4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용산구, 이촌동·한강로동 노후 단지 중심 아파트 가격 상승
대통령 집무실 이전 이슈로 용산구 주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용산구의 아파트 가격이 9주 만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정비사업 활성화를 약속하며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고 있는 데다 최근 대통령 집무실 이전 이슈까지 나오며 가격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31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3월 4주(3월 28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권 아파트 매매가는 지난 주와 같은 -0.01%의 하락률을 나타내며 10주 연속 내림세를 이어갔습니다.

 

인천과 경기 또한 -0.02%의 하락률로 각각 9주, 4주 연속 하락세가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기권의 경우 일부 지역에서 매매가가 상승하거나 가격 보합권으로 접어들며 지난 주 하락폭(-0.03%)보다는 내림세가 위축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4개에서 75개로, 보합 지역은 25개에서 28개로 증가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87개에서 73개로 감소했습니다.

 

서울권의 경우 용산구가 새 정부의 재건축 활성화 약속으로 기대감이 오르고 있는 이촌동과 대통령 집무실 이전지로 확정된 국방부가 위치한 한강로동 내 일부 단지를 중심으로 매매가가 상승하며 전체 아파트 가격 오름세 전환을 이끌었습니다. 서초구와 강남구(이상 0.01%)는 한강변 신축 및 재건축 기대 단지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며 2주 연속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종로구, 중구, 마포구, 강동구 등 4개 자치구는 보합권으로 진입하며 지속되던 하락세의 연결고리를 끊었습니다. 그러나 강서구(-0.04%)를 비롯한 나머지 지역에서는 내림세가 심화 또는 지속되며 서울 전체 권역의 연속 하락세를 이끌었습니다. 2주 연속 보합권을 기록한 양천구(-0.01%)는 3주 만에 다시 하락세로 전환했습니다.

 

 

경기도는 시흥(-0.12%)을 비롯해 화성(-0.11%), 오산(-0.10%), 하남, 용인, 안양(이상 -0.06%)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지며 하락세가 지속됐습니다. 안성은 저평가 인식 있는 일부 단지에서 가격 상승이 두드러지며 0.11%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은 송도신도시에서 매물 적체현상이 나타난 연수구(-0.07%)를 비롯해 계양구(-0.04%), 부평구, 남동구(이상 -0.03%)에서 매매값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방권은 지난 주와 같은 0.01%의 상승률을 나타내며 2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김제, 군산 일부 단지에서 가격이 오른 전북(0.11%)이 지방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경남(0.09%), 강원(0.05%), 충북(0.03%), 경북(0.02%) 등도 가격이 올랐습니다.

 

하락률이 지속되고 있는 세종과 대구는 각각 -0.14%, -0.15%의 하락률로 36주 연속, 20주 연속 내림세가 이어졌습니다. 대구의 경우 달서구와 중구에서 입주물량 등의 원인으로 권역의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끌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서울의 경우 금리인상 기조 및 대내외 불확실성 등으로 대체로 매수문의가 줄며 하락세가 지속됐으나 재건축 규제완화 기대감이 있는 강남권 단지나 일부 고가 단지에서 신고가 거래되며 약보합세를 유지한 모습"이라며 "지방은 지역 내 핵심산업 개선 또는 학군, 주거환경 등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