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CJ ENM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날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채널과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되며, 총 8편의 에피소드를 오는 7월까지 격주로 선보입니다.
거상 박명수는 조선 최고의 거상 역할을 맡은 연예인 박명수 씨와 미국 거상의 딸 역할을 맡은 댄서 가비 씨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쇼핑 혜택을 마련해가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웹 예능과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을 연계해 시청자들의 구매 과정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했습니다. 주인공 박명수 씨는 SSG닷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 직접 출연해 웹 예능과 동일한 조선 시대 콘셉트로 상품 판매에 나섭니다. 주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CJ ENM과 협업해 콘텐츠 규모를 키웠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SSG닷컴은 웹 예능을 함께 공개하는 tvN D ENT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340만명에 달하는 만큼 노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첫 화에는 박명수 씨와 가비 씨가 아모레퍼시픽을 찾아가 라이브 커머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얻어내기 위한 담판을 벌이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SSG닷컴은 오는 7일 오후 8시에 이 콘텐츠와 연계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설화수,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뷰티 상품을 판매합니다.
첫 화 공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엽니다. 가장 재미있었던 시간대를 태그해 댓글을 남기고,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와 갤럭시버즈 프로를 증정합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지난 11월 하루살이 짱상무와 연계해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스토리텔링 요소가 시청자들의 구매를 이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혜택에 스토리를 입힌 이번 콘텐츠가 쓱닷컴을 만나는 새로운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