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미국 IDEA·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힙니다. 코웨이는 2007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수상작은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와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2개 품목이 선정됐습니다. 디자인과 기술력을 겸비한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앞세워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기·제습기·가습기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해 노블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색상은 자연의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했습니다.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간 경계선을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전기레인지입니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또 자동으로 용기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 오토 센싱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브랜드는 우수한 성능과 심미적 가치를 갖추며 환경가전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았다”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가꿔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