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광동제약은 음료시장 변화에 맞춰 새 브랜드 ‘온더(On the)’를 론칭하고 첫 제품 ‘온더그린(On the green)’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온더는 스포츠음료(전해질 보충)와 에너지드링크(카페인 섭취)의 장점을 모두 담은 음료로 개발되었습니다. 실외와 실내 스포츠를 비롯해 e스포츠, 피트니스 등 소비자가 즐기는 액티비티의 장르에 따라 온더그린(Green)·온더코트(Court)·온더게임(Game)·온더핏(Fitness)의 4개 라인업으로 출시 할 계획입니다.
온더 시리즈 중 첫선을 보인 ‘온더그린’은 골프나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액티비티음료입니다. 기존 스포츠음료와 달리 인체(285mOsm/L)보다 낮은 삼투압(275mOsm/L 이하)으로 설계해 체내에 수분과 전해질을 신속하게 보충해주며 녹차와 과라나에서 유래한 천연 카페인도 포함했습니다.
또 포도당 등 탄수화물의 농도를 6%로 맞추어 수분흡수를 방해하지 않도록 제조했습니다. 녹차 베이스에 시트러스 과즙, 탄산으로 풍미를 더해 깔끔한 청량감을 제공합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개성과 음용 환경에 따라 세분화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더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의 기호와 음용 환경이 세분화되는 시장 흐름에 따라 액티비티 음료 카테고리 진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