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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하는 싸이월드, 2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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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1, 2022, 11:04:46

앱 재출시 5일만에 200만명 휴면해제
3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게 특별 도토리 제공 예정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싸이월드가 앱 재출시 5일 만에 200만명이 휴면해제 후 로그인하며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접속한 회원들의 사진첩 업로드가 지연되면서 불만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11일 싸이월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4시42분 정식 오픈한 싸이월드 앱이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지난 7일 오후 기준 200만번째 휴면해제 고객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재오픈 하면서 휴면해제 회원들의 사진첩 등이 온전히 복구되지 않아 비난을 사기도 했습니다. 싸이월드는 휴면해제한 순서대로 회원들의 사진첩 등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현재 하루 15만건의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업로드에 보다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싸이월드는 사진접 등의 업로드를 지속하면서 투멤녀, 투멤남 서비스 등의 서비스도 재개할 계획입니다. 또한 3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게는 2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게 지급했던 도토리 4만2424개를 능가하는 선물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싸이월드는 기존의 SNS와 달랐던 싸이월드만의 문화를 계속 유지해갈 예정이다"며 "현재 문의가 많은 DM기능 대신 기존의 방명록 기능을 계속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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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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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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