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은행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는 영업점을 방문한 청각 장애인과 고령자에게 전용 태블릿을 통해 직원과 상담한 내용을 실시간 자막으로 보여줌으로써 원활한 상담이 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에 활용되는 전용 태블릿은 음성을 텍스트로 실시간 전환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여기에 필담 기능이 추가돼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은 오는 20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청각장애인들과 고령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서울·인천 소재 15개 시·구청 영업점에 시범 배치하고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에는 사각지대가 없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장애로 인한 고객과 직원의 불편함을 극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포용 금융 문화를 실천하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수화 상담 시스템 ▲장애인 고객 전담 창구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을 갖춘 13개 영업점을 ‘장애인 친화 영업점’으로 지정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 신한 쏠(SOL)을 통해 장애인 고객 상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