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동아제약이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연로하신 부모님과 중장년층을 위한 혈행개선 건강기능식품 써큐란의 효능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의학계에서는 혈관을 노화에 민감한 신체기관으로 꼽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혈관의 탄력이 느슨해지고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혈핵의 흐름을 방해,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제약업계에서 노화 방지를 연구하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에 주목한 이유입니다.
동아제약의 써큐란은 1994년부터 명맥을 이어온 동아제약의 대표적인 혈행 개선 캐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은행잎 추출물을 첨가한 '써큐란 알파'는 은행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를 통해 모세혈관벽을 강화,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써큐란 알파의 또 다른 기능 성분 감마리놀렌산 함유유지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면역 과민 반응에 의한 피부상태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화에 따른 시력 저하도 혈관과 연관이 있습니다. 눈의 망막 주변 모세혈관이 막혀 비정상적인 모양이 되면 시력 저하를 유발하는 물질이 나와 시력이 떨어집니다.
단순 노화에 의한 노안은 수정체 주위 근육의 퇴화가 원인이라서 안경을 쓰면 교정되지만 혈관의 문제로 야기된 시력 저하는 병세가 급격히 진행돼 일상에까지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큽니다. '써큐란 앞타지오메가-3'에 함유된 오메가-3는 혈행 및 건조한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900㎎ 이상의 함량을 섭취했을 때에는 기억력 개선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써큐란 코큐텐'은 혈압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효과가 있는 기능 성분인 코큐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큐텐은 음식으로만 섭취가 어렵습니다. 코큐텐의 일일권장량 100㎎을 섭취하려면 정어리 20마리, 시금치 5㎏을 먹어야 가능합니다.
'써큐란 코큐텐'은 하루 한 캡슐만으로 코큐텐 일일권장량을 비롯한 비타민A·C·E·B6 등 8중 기능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항산화·세포 보호 등에 포커싱한 설계로 신체의 활발한 에너지 생산을 도와 더 활력 있는 일상을 꾸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동아제약 관계자 "앞으로도 라이프 스타일, 건강 상태, 연령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써큐란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저사 쇼핑몰인 디몰에서 다양한 판매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