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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 1분기 순익 228억원…“5분기 연속 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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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9, 2022, 11:05:08

장기보장성보험 성장..손해율·사업비율 개선
“별도 자본확충 없이 자본건전성 유지”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롯데손해보험은 올해 1분기 개별기준 당기순이익이 227억8100만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3.74%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습니다.

롯데손보의 1분기 영업이익은 315억4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74% 줄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595억66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8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롯데손보에 따르면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은 지난 2021년 1분기 이후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 중입니다. 롯데손보 측은 "장기보장성보험의 성장을 바탕으로 한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가 중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손보의 1분기 장기보장성보험 원수보험료는 4,5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습니다. 이는 대주주 변경 이전인 2019년 1분기의 3046억원에 비해 48.1% 성장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감소했지만 지난해 1분기 사옥매각에 따른 267억원의 일회성 지출을 제외하면 14.9% 증가했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의 1분기 전사 손해율은 84.9%, 사업비율은 21.0%로 전체 합산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1.2%p 개선된 105.9%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롯데손해보험의 지급여력비율(RBC)은 직전 분기(181.1%)보다 5.8%p 낮아진 175.3%를 기록했습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 10년 만기 국고채 금리가 64bp 급등하는 등 금리변동성이 심화하는 상황 속에서도 별도의 자본확충 없이 안정적인 RBC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며 "롯데손보는 장기보장성보험 중심 경쟁력 강화를 통해 흑자경영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내재가치를 배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내년 도입이 예정된 신지급여력제도(K-ICS)에 발맞춰 자산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Rebalancing)하고 퇴직연금 적립액을 확대하는 등 기존의 선제적 리스크 관리 전략을 더욱 심화할 계획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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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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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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