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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상품이익률 개선 통해 1분기 호실적…목표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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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0, 2022, 09:05:5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유안타증권은 10일 BGF리테일에 대해 상품이익률이 개선되면서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22만원에서 2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BGF리테일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7%, 75% 증가한 1조 6922억원, 378억원을 기록했다. 유안타증권은 진단키트 관련 손익을 제외해도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개선된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진협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일반상품 중심의 매출 성장과 상품 공급계약 재체결에 따른 매익률의 개선으로 상품이익률이 전년 대비 0.6%포인트 개선됐다”며 “평균가맹수수료율은 특수입지 회복과 더불어 신가맹계약의 구성비 증가 등에 따라 전년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성수기를 맞아 레버리지 효과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유안타증권은 BGF리테일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2625억원에서 2913억원으로 11% 상향 조정했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객수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고 가공식품 판가 인상에 따른 인플레이션 수혜가 지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일반상품의 매출 비중 증가를 자극해 상품이익률의 개선이 보다 확장될 것”이라며 “편의점 업황 개선이 빠르게 나타나는 상황에서 대안이 없다는 점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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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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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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