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본격적인 봄 캠핑 시즌을 맞아 ‘올반’ 캠핑용 간편식 판매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이달 17일까지 올반 캠핑용 육류 간편식 20여종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 된 후 한 달(4월 18일~5월 17일) 동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에 따른 리오프닝 기대감과 캠핑 등 야외활동 인구가 늘면서 캠핑장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육류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특히 캠핑장에서 스테이크나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육류·안주류·디저트류 등 다양한 캠핑용 간편식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실시합니다. 오는 24일 오후 6시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올반 캠핑용 간편식 라방에서는 ‘숏로인 스테이크 3종(엘본·티본·포터하우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숏로인 스테이크 3종’을 구입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아스파라거스·당근·마늘 등으로 구성된 스테이크 가니쉬를 증정합니다. 3만원 이상 구매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버팔로 캠핑의자’를 제공합니다. 같은 날 오전 11시에는 ‘우주소녀 다영’이 출연하는 라방도 진행합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캠핑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이 다양한 먹거리 즐길 수 있도록 캠핑용 간편식을 구성해 라방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캠핑족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