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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R114, ‘RRS’ 관리 가구수 5500가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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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3, 2022, 11:05:22

임대관리 업무 통합...체계적인 관리 가능 솔루션으로 제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동산R114는 지난 2월 선보인 원스톱 부동산 자산관리 솔루션인 ‘RRS’가 출시 3개월 만에 관리 가구수 5500가구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RRS'는 임대차 계약 내역 및 임대료 청구 정보, 수납 현황은 물론 부동산 전자계약서비스 등 기존 번거로웠던 임대관리 업무를 통합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임대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는 HDC랩스, 에코시티개발, 케이디리빙, KR서비스 등 임대관리업을 진행 중인 다양한 기업이 민간임대, 공유오피스, 오피스, 리테일 등 모든 유형의 임대 물건을 빠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위해 도입 중입니다.

 

솔루션을 통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오피스텔 등 주거 관리와, 스트리트몰, 쇼핑몰, 공유오피스 등 오피스·리테일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특히, 민간임대주택의 경우, 청약 단계부터 입주, 부과, 수납까지 하나의 솔루션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임차인 전용 앱이 제공돼 생활 민원에 대한 1대 1 응대 서비스를 비롯해 계약 현황 정보, 청구서 수취 등 다양한 CRM 서비스도 제공 가능합니다.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커뮤니티룸 등 주거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일 경우 해당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췄습니다.  

 

이 외에도 ‘RRS’는 예약 서비스를 통해 수집한 입주민의 생활 민원과 주거 편의 서비스 이용률 등을 데이터화해 입주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테일 매장의 경우 기존 임대관리와 POS 데이터를 연동해 실시간 매출 현황, 평당 매출정보, 공실현황 등을 대시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어 관리자가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울 주고 있습니다.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는 "주거 및 오피스·리테일 등 다양한 임대관리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RRS를 통해 자산관리업체, 임대인, 임차인 모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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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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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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