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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2025년까지 1.1조원 투자”…스마트솔루션 물류기업 거듭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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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14:06:00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류션 물류기업 비전 밝혀
해외법인 19개국으로 확대,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 증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진이 오는 2025년까지 1조1000억원을 투자해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습니다. 

 

한진의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은 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진 기자간담회에서 한진의 창립 80주년인 2025년까지 그룹의 청사진을 담은 '비전 2025'를 발표했습니다. 

 

비넌 2025에 따르면 1조1000억원의 투자금 중 1500억원은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법인 설립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충에 쓸 계획입니다. 15000억원을 들여 유통·물류 통합플랫폼 구축 및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에도 매진할 방침입니다. 전국 거점지역에 풀필먼트 센터를 확보하고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서 8000억원을 투입합니다.

 

노 사장은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올해 경영목표인 매출 2조6640억원과 영업이익 1115억원 달성은 물론 2025년까지 매출 4조5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면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물류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12개국에 있는 해외법인을 19개국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 등을 늘릴 계획입니다. 또 물류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도로정보 수집·판매사업 등 데이터에 기반한 신사업에도 나섭니다.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은 인수·합병(M&A)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양(量)을 키우기 위한 M&A가 아니라 질을 높이기 위한 M&A는 항상 할 자세가 돼 있다"면서 "M&A를 포함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산업들을 찾아 파트너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한진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가상의 물류공간인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된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한진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물류세계를 모티브로 ▲ 미래형 풀필먼트 센터 ▲ 택배터미널 ▲ 해상운송·컨테이너 터미널 ▲ 항공우주 운송 등 4개 테마관으로 구성했습니다. 

 

한진은 로지버스 아일랜드를 통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등 다양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내부 교육이나 설명회 등 임직원 소통 공간으로도 사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로지스틱스(물류)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입니다. 

 

로지테인먼트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는 조 사장은 "(한진이) 물류업계의 리더로서 재미없고 부담스럽게 여겨졌던 물류를 재미있게, 친근하게, 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마케팅 활동이 로지테인먼트"라며 "아시아 대표 물류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부터 인정받아야 하기 때문에 한진이라는 브랜드가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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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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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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