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현대라이프, ‘양·한방건강보험’ 잘 나가네~

URL복사

Sunday, April 03, 2016, 16:04:29

출시 이후 보름 여 만에 계약건수 2000건 넘어서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양방 병의원 치료뿐만 아니라 한의원 치료를 받을 때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민영 건강보험이 첫선을 보인 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라이프생명(대표이사 이주혁)은 지난 1월 10일 업계 최초로 한방치료비까지 보장하는 현대라이프 양·한방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지난달 11일 출시 이후 보름 여 만에 계약건수 2000건을 넘어섰다. 1영업일당 평균 130여건의 계약이 성사된 셈이다.


양방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방 치료비를 지원하는 게 이 보험.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 등 중대질환 발생 때 진단금과 병의원 치료비는 물론 첩약·약침·물리치료 등 한의원 치료비도 정액 보장한다.

 

또한 재해로 인한 수술과 골절치료까지 보장,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재해사고부터 중대질환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다. , 질병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는 물론 양한방 협진이 필요한 환자의 치료비까지 고려한 상품이다.

 

한방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은 현대라이프 양·한방건강보험이 업계 처음이다. 한방치료에 대한 수요가 높았지만, 관련 통계부족으로 상품개발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지난 2014년 국민건강보험 통계에 따르면, 한의학 의료기관의 수는 14903개로 전체 의료기관의 20%를 차지한다. 반면, 국민건강보험 진료비 545275원 중 한의학 치료비는 24005억원으로 4% 수준에 불과했다.

 

현대라이프생명은 기존의 보장성보험이 양의학의 병원 치료에 대해서만 보장하고, 한방치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경제적 부담이 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대한한의사협회와 MOU를 맺고 공동작업을 하는 등 1년 간 상품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가입 후 일반암으로 진단받고 병의원과 한의원에서 협진 치료를 받을 경우 진단비 3000만원, 항암방사선 치료비와 항암 약물 치료비로 각 100만원씩 보장된다. 첩약은 3회까지 회당 100만원, 약침과 물리치료비는 5회까지 회당 10만원이다.

 

40세 남자 가입금액 1500만원 기준, 20년납 순수보장형 선택 시 월 보험료는 44700원이고,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이 없다. 50% 환급형을 선택하면 만기 생존 시 납입한 보험료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 가입나이는 만 20세부터 60세까지다.

 

현대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한방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이 좀 더 부담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쉽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라이프생명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 상품에 대해 지난 7일 생명보험협회에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2025.09.19 11:38:0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에 이은 세 번째 계약입니다.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 및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앞서 노르웨이 국방연구소(FFI)는 K9에 대해 예산과 납기, 성능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고 호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춰 성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군의 전투체계 적용과 교육∙정비를 포함한 지속적인 군수지원 등 노르웨이 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입증된 K9의 뛰어난 운용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 확대 및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