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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6주째 하락…강남구 17주 만에 내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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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7, 2022, 16:07:00

한국부동산원, 2022년 7월 1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강남구 하락 전환..노원구·강북구는 서울 자치구 최대 하락폭
경기 의왕·광주, 급매물 출현 등으로 경기도서 내림폭 가장 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금리 인상 영향과 지속되는 관망세 등으로 서울 아파트 값이 6주 째 하락한 것으로 나타냈습니다. 강남구의 경우 17주 만에 아파트 값이 내림세에 접어들었으며 노원구와 강북구는 지난 주에 이어 서울 자치구 중 하락 폭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7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7월 첫째 주(7월 4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03%로 9주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서울은 지난 주와 같은 -0.03%의 하락률로 조사됐으며 경기도와 인천도 각각 -0.04%, -0.07%의 변동률로 내림세가 지속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52개에서 50개로 감소했으며, 보합 지역은 14개에서 16개로 증가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지난 주와 같은 110개를 유지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서초구(0.02%)를 제외한 24개 자치구에서 하락 또는 보합을 나타냈습니다. 17주 만에 아파트 가격이 내려간 강남구는 혼조세 속에 청담동과 도곡동 일부 단지에서 매물 적체 현상이 나타난 것이 하락 전환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

 

-0.08%의 내림폭을 나타낸 노원구와 강북구는 중계동, 하계동 일부 대단지 및 미아동 내 주요 단지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봉구, 동대문구, 은평구(이상 -0.06%) 또한 일부 구축 단지에서 가격이 떨어지고 매수 심리가 위축되는 모습으로 지난 주 보다 하락폭이 심화됐습니다.

 

서울서 유일한 상승률로 16주째 오름세가 지속된 서초구는 서초동과 방배동 주요 단지에서 아파트 값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용산구는 3주 연속 보합 흐름을 보였으며 동작구는 1주 만에 하락에서 보합 전환했습니다.

 

 

9주 째 하락세가 지속된 경기도는 의왕과 광주(이상 -0.18%)가 급매물 출현 및 일부 단지에서의 하락폭 확대로 가장 큰 폭의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화성, 오산(이상 -0.14%)와 김포(-0.13%), 하남(-0.11%)도 주요 단지에서 아파트 값이 내려갔습니다. 1기 신도시가 있는 성남은 0.01%의 상승률을 나타냈으며, 고양은 보합권으로 조사됐습니다.

 

인천은 연수구(-0.16%)가 지난 주에 이어 가장 큰 폭으로 아파트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구(-0.09%), 중구,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 (이하 -0.05%) 등 전 자치구에서 아파트 값이 내려갔습니다. 신도시를 중심으로 신규 입주물량 영향 및 가격 상승 피로감이 지속된 것이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지방의 경우 지난 주보다 하락폭이 축소된 -0.02%의 하락률로 집계됐습니다. 세종(-0.14%)과 대구(-0.11%), 대전(-0.06%), 전남(-0.07%)이 각각 50주, 34주, 27주, 20주 연속 아파트 값 내림세로 지방권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하락세를 이어간 서울의 경우 추가 금리 인상과 하반기 경기 침체 우려 등 다양한 하방 압력과 매물 적체 영향이 지속되며 매수 심리가 위축된 모습"이라며 "지방권 하락지역의 경우 신규 입주물량이 쌓이는 데다 매물 적체와 급매물 중심 거래 등이 이어진 것이 내림세의 원인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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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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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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