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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2분기 매출 5조706억,영업이익 195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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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7, 2022, 18:07:00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으나 영업이익 감소
원통형 배터리 생산 3분기 실적 개선 가능성 커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이 5조706억원, 영업이익은 195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73% 감소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2분기 실적에는 SK이노베이션과의 배터리 분쟁 합의금 등 일회성 항목이 반영된 수치였음을 고려하면 올해 2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규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원자재 판가 연동 및 판매 확대에 따라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지만,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와 및 글로벌 물류 대란, 원가 상승분의 판가 인상 적용 시점 차이로 인해 수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너지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5월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점유율은 14.4%로 나타냈습니다. 중국 CATL(33.9%)에 이어 2위였지만. LG에너지솔루션의 시장 점유율은 CATL, BYD 등 중국계 배터리 기업들의 고성장에 밀려 지난해 같은 기간(23.6%)보다 9.2%p(포인트)나 줄어든 수치입니다.

 

신한금융투자는 "2분기 실적 부진의 요인들은 3분기 중 대부분 해소될 전망"이라며 "3분기 추가적인 단가 상승 협상을 통해 중대형 전지의 구조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또 원통형 주요 고객사는 7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생산 확대가 예정돼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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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MZ를 위하여] 메타버스·스트리밍·전자지갑…MZ 키워드 주목하는 금융업계

[MZ를 위하여] 메타버스·스트리밍·전자지갑…MZ 키워드 주목하는 금융업계

2022.08.07 09:41:47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유통업계에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주요 고객으로 삼은 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금융업계도 MZ세대를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2일 큐브엔터테인먼트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글로벌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 내 메타버스 공간인 K-빌리지(K-village)에 가상 지점을 개설했습니다. 하나은행은 해당 지점에서 환전·금리 우대 쿠폰 제공 등 특화 금융서비스와 은행이 후원 중인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최근 웹(WEB) 3.0 시대에 글로벌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참여함으로써 MZ세대 고객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삼성카드[029780]와 협업해 지난 1일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는 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쇼핑몰 ▲여행플랫폼 ▲배달 앱 등 온·오프라인 37여 곳에서 월 최대 5만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항공권 구매 시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1%가 추가 할인되며,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 금액대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는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GS리테일[007070]과 협업한 3번째 콜라보 점포인 MZ세대 특화 점포 '영대청운로점'을 1일 오픈했습니다. ‘영대청운로점’은 신한은행과 GS리테일이 지역 선정·디자인·점포 구성까지 긴밀하게 협업해 만든 MZ세대 특화 점포입니다. GS리테일은 점포가 영남대학교 정문 인근에 있어 유동 인구의 94%가 20대 대학생이라는 점을 고려해 점포 디자인에 차별성을 뒀습니다. 주류 구매 트랜드를 반영한 'GS25 주류 차별화존'도 마련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저녁 8시까지 화상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를 설치했습니다. 바이오 인증을 등록하면 24시간 체크카드 발급 업무 등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도 배치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Z세대(90년대 중반~10년대 초반 출생자) 고객의 금융 독립을 위해 청소년 전용 전자지갑 '리브포켓'을 기반으로 한 연계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리브포켓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거쳐 신분증이나 별도 서류 확인없이 만 14세~18세 고객이 직접 개설할 수 있습니다. 리브포켓에는 계좌번호 형식의 고유번호가 부여돼 본인 명의 계좌 없이도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수수료 없이 송금·입금·ATM입출금·간편송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포켓을 보유한 고객은 청소년 전용 실물카드인 '리브 넥스트 카드'도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어려운 Z세대 고객분들이 간편하게 금융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리브포켓 연계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1일 알파(α)세대와 Z세대 청소년들을 위한 '(무)교보 응원해요 알지(αz)보장보험(이하 알지보장보험) '을 출시했습니다. 알지보장보험은 활동적인 알파세대와 Z세대를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으로, 청소년 성장기의 각종 상해·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부상과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습니다. 알지보장보험은 10세에서 25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알지보장보험 가입 고객에게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안과 질환 예방∙관리 ▲성장기 영양∙운동관리 ▲학업능력 향상·심리안정 프로그램 등을 더한 '교보주니어헬스케어서비스II'를 제공합니다. 알지보장보험 고객은 반려동물 양육 가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펫케어제휴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최두호 상품개발2팀장은 "청소년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에 대한 최적화된 맞춤 보장을 통해 알파세대와 Z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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