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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에이스토리, ‘우영우’ 신드롬으로 우상향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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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ly 16, 2022, 10:07:38

드라마 파죽지세 시청률에 주가 고공행진
하반기 <무당>, <유괴의 날> 등 기대작 대기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드라마 외주 제작사 에이스토리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흥행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기대를 모았던 드라마 <지리산>의 부진에 따른 실망감을 만회한 데 이어 하반기 신작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성장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박은빈 주연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ENA 채널과 넷플릭스를 통해 동시 방영되고 있는데 시청률과 화제성 면에서 흥행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IP의 확장을 통해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첫 방송 시청률 0.9%를 기록한 후 지난 14일 6회차 시청률 9.4%를 기록하며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로 방영되고 있으며 미국에서 판권 구매 문의가 들어오는 상황이다. 

 

에이스토리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원작으로 한 웹툰을 인하우스 방식으로 만들어 하반기에 연재할 예정이다. 드라마 IP를 원 소스 멀티유즈(OSMU) 콘텐츠로 활용한다는 계획을 실행하는 것.

 

하이투자증권은 에이스토리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92.6% 172.46% 증가한 1135억원, 18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어 내달 방영 예정인 <빅마우스>, 하반기 제작 예정인 <무당> 등이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작들을 통해 <지리산>으로 인한 실망감을 만회하고 재도약이 가능한 기회"라며 "<무당>과 더불어 <모래에도 꽃은 핀다>, <유괴의 날> 등이 하반기에 기대작으로 뽑히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토리의 주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영 직전 연중 최저치인 1만 6050원을 기록했지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방영 후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 지난 13일 최고 3만 5000원을 기록하며 10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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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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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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