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지난 6월 한 달간 무알코올·저칼로리·글루텐프리(밀가루 없이 만든 제품) 등 첨가물을 덜어낸 '로(Low)푸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늘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달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판매량은 전년보다 396% 증가했고, 카페인이 전혀 들지 않은 ‘무카페인’ 매출은 96% 올랐습니다. 커피의 대체품 중 하나인 보리커피는 589%, 콤부차는 221%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 가능한 무알코올 맥주 매출은 1816% 증가했습니다. 간식류에서는 저칼로리 과자 매출이 635% 올랐고, 글루텐 프리 판매량은 3768% 증가했습니다. 유가공 제품에서는 무염버터와 무지방 우유의 판매량이 각각 30%, 114% 늘었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구매도 78% 증가했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헬시 플레저에 이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로푸드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