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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카리스웨트, 민간기업 최초 달 탐사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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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1, 2016, 16:04:18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루나 드림캡슐 프로젝트 돌입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포카리스웨트가 무사히 달에 착률할 수 있을까?

 

동아오츠카(대표 민장성 사장)는 글로벌 브랜드 포카리스웨트가 민간기업 최초로 달 착륙에 도전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 '루나 드림캡슐 프로젝트'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루나 드림캡슐 프로젝트(LUNAR DREAM CAPSULE PROJECT, 이하 루나프로젝트)는 구글(google)이 주최하는 달 탐사 경진대회 '루나 엑스 프라이즈(LUNAR X Prize)'에 참여하는 초대형 우주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포카리스웨트는 참가 연구팀인 애스트로보틱(Astrobotic)의 스폰서로 활동하며 연구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애스트로보틱팀은 연구성과 중간점겸 결과순위 1위로, 이들의 성공에 힘이 실리고 있다.

 

연구팀은 달 착륙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티타늄으로 특별 제작된 포카리스웨트 모형의 캡슐을 제작하고 있다. 청소년과 고객들의 꿈의 메세지와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담아 달로 띄워 보낼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는 것.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달에 존재하는 물에 타 마실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아오츠카는 루나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주과학의 현주소를 알리기 위해 4월부터 3개월간 드림챌린지투어와 루나드림 플라네타리움 등 모바일 상영관, VR뷰어를 통한 가상우주 체험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장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루나프로젝트는 단순한 브랜드 프로모션이 아니라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는 바에 의미가 깊다""포카리스웨트는 이번 도전에 대한 가치를 전하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에 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나 엑스 프라이즈은 구글이 후원하는 달 탐사 행사로, 가장 어려운 우주 미션을 해낸 업체(또는 연구팀·개인)에게 3000만 달러(한화 약 330억 원)가 주어지는 일종의 경진대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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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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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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