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오는 18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사이드 메뉴·음료 등 40여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정으로 노브랜드 버거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의 판매가격은 3700원에서 4000원으로, 가장 저렴한 그릴드 불고기는 2200원에서 2500원으로 300원씩 오릅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브랜드 콘셉트인 가성비를 유지하고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버거 단품의 평균 판매가격은 4000원대로 유지합니다. 타 버거 프랜차이즈의 유사 메뉴 대비 약 20%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각종 제반 비용의 급등으로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급처 다변화, 물류 및 시스템 효율성을 높여 가맹점에는 수익성을 보전하고, 고객에게는 양질의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햄버거 원재료 가운데 소고기의 경우 지난 6월부터 정부의 할당관세 적용에 따라 일부 부담이 줄어든 반면 밀가루, 식용유 등의 가격(가격정보 종합 포털사이트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4%, 55.6%씩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