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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라면·스낵 가격 인상으로 영업익 개선 기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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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5, 2022, 08:08:1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25일 농심에 대해 라면과 스낵 가격 인상을 통해 영업이익의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3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농심은 다음달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에 대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소맥, 팜유, 포장재 등 주요 원부자재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달러 강세가 이어지면서 라면 11.3%, 스낵 5.7% 가격 인상을 발표했다.

 

조상훈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4분기부터 가격 인상에 따른 이익 개선세가 가시화될 것”이라며 “가격 인상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 효과는 약 50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농심의 본격적인 마진 스프레드 개선 시점은 올해 4분기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3분기까지는 원가 부담이 지속될 예정이지만 지난 6월을 기점으로 주요 곡물 스팟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4분기부터 마진 스프레드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 연구원은 “해외 시장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주기적인 가격 인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사업의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며 “특히, 지난 4월부터 미국 2공장이 가동돼 1위 사업자와의 점유율 역전을 기대할 수 있어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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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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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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