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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몰은 ‘4050 아재시대’지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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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5, 2016, 17:04:04

SK플래닛 11번가, 오는 17일까지 ‘아재시대’ 기획전 진행
등산화·드론,·재테크책·걸그룹 앨범 등 최대 64% 할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www.11st.co.kr)젊은 소비의 큰 손으로 떠오른 4050세대 남성을 겨냥한 아재시대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아웃도어·디지털기기·패션잡화·걸그룹앨범·재테크도서 등 4050세대 남성이 선호할만한 95종의 상품을 최대 64% 할인가에 마련했다. ‘국민드론 시마 X5C’44900원부터, ‘트렉스타 2016년형 GTX 트레킹화10만원부터, ‘SK 설현 미니빔 UO 스마트빔2’328000원부터다.

 

비즈니스 캐주얼룩에 어울리는 바스(BASS) 로퍼7만원부터, ‘싸이닉 아쿠아옴므 기프트세트39900, ‘MUSES 블루투스 헤드셋25500원부터다. ‘레드벨벳 미니앨범 212500, ‘에이핑크 콘서트 DVD’38900,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도서)’12600원이다.

 

11번가 김현민 운영팀장은 요즘 4050세대 남성들은 트렌디한 패션잡화부터 최신 스마트디지털기기, 걸그룹앨범 등 젊은 소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4050세대 남성구매자의 거래액은 올해 1분기 작년에 비해 35% 오르는 등 구매 액수도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꾸미는 아저씨를 지칭하는 일명 꽃중년트렌드 영향에 4050세대 남성 구매자는 온라인몰의 새로운 큰 손으로 급부상했다. 11번가에 따르면 전체 남성구매자 중 405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1분기 41%까지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1분기 36%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한편, 올해 1분기 기준 전년에 비해 4050세대 남성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카테고리는 브랜드잡화(82%) 건강식품(61%) 수입명품(51%) 화장품·향수 (50%) 신선식품(44%) 출산유아동·장난감(40%) 도서·음반(39%) 주방가전 (29%) 반려동물용품(27%) 헬스·운동기구(23%) 순이었다.

 

브랜드잡화, 수입명품, 화장품·향수 등 자신을 꾸미기 위한 패션·뷰티용품에서의 거래액이 크게 뛰었고 건강식품, 헬스·운동기구 등 관리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또 신선식품, 출산유아동, 주방가전 등 주부의 영역이라 여겨졌던 분야로의 진입도 주목할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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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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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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