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이 미국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를 인수합니다.
아모레퍼시픽(대표 안세홍)은 1일 공시를 통해 타타 하퍼 브랜드 운영사 ‘Tata’s Natural Alchemy’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약 1681억원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타타 하퍼는 2010년 론칭 이래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클린 뷰티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유전자 조작 원료(GMO), 첨가제, 인공 색소 및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한다는 설명입니다.
네타포르테·컬트 뷰티 등의 온라인 채널 및 세포라·니만마커스 등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합니다. 특히 타타 하퍼와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북미 스킨케어 시장 내 입지 강화에 나섭니다.
타타 하퍼와의 공동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시도합니다. 생산물류 시설 및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타타 하퍼의 수익성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며, 타타 하퍼의 북미·유럽 비즈니스 확대와 아시아 시장 추가 진입을 위한 재정비 작업도 병행합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타타 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제품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