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지난 7월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LACP 2021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습니다. 올해 수상 기업 중 국내 유통업체로는 롯데쇼핑이 유일하게 선정됐습니다.
LACP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으로, 매년 비전 어워즈를 발표하며 전 세계 각 국 정부기관·기업·단체 등이 발간한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 리포트 등 결과물을 평가합니다. 올해 대회는 전세계 1000여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습니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비전 어워즈 리테일 업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창의성 ▲정보 접근성 ▲주주 서한 ▲서술력 ▲재무 정보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롯데쇼핑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해 롯데쇼핑이 선포한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라는 ESG 경영 슬로건 아래, 롯데쇼핑의 ESG 관련 규제를 규정하고 최근 성과 및 향후 계획과 함께 새로 개발된 ESG 정책을 수록했습니다.
또 해당 보고서에서 '리얼스(RE:EARTH)'라는 ESG 캠페인 통합 브랜드를 통해 '5 RE'라는 5대 과제를 설정했습니다. 친환경 상품 및 전용 공간 개발, 친환경 에너지 도입, 협력사와의 상생 등 다양한 ESG 활동의 추진 현황과 확대 계획을 담았습니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의 ESG 활동이 인정받았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국내 유통업체 최초 사례인 만큼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고 말했습니다.